새소식.공지사항


제2회 국제약물유전체 심포지움

notice
Author
cpsn
Date
2005-02-21 13:36
Views
1333
2nd International Symposium on Pharmacogenomics

[초대의 글]

보건복지부 지정 약물유전체연구사업단에서는 약물유전체학 (Pharmacogenomics) 연구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연구방향을 논의하기 위하여 국외 권위 있는 연구자들을 모시고 “Pharmacogenomics: A Step Toward Personalized Medicine”이라는 주제로 약물유전체학에 관한 국제심포지엄을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고자 합니다.

인간유전체사업(Human Genome Preject)의 성공적인 수행 이후 약물유전체학은 약물반응의 개인 차이를 유전체 수준에서 연구하는 학문 분야로, 21세기 핵심 약물치료 기술인 개인별 맞춤약물요법 개발과 효율적인 신약 개발의 핵심 기반이 되는 분야입니다. 많은 과학자들은 앞으로 10년 이내에 각 개인의 유전 정보에 따른 맞춤 약물 요법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이러한 기술은 제한적이지만 일부환자들의 치료에 점차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Ulrich M. Zanger, Zhou Zhu, Hitoshi Endou, Kazutaka Shimoda 등 저명 국내외 연자가 발표하며 약물유전체학 전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최신 정보를 서로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본 심포지엄이 우리 나라 사람의 유전형에 알맞은 치료약물 개발의 계기가 되고 국내 약물유전체학 연구분야가 세계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 가지로 바쁘시겠지만 부디 참석하셔서 심포지엄 발표 내용과 함께 알찬 토론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원하며 아울러 관심 있는 소속원들께서도 많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약물유전체연구사업단 단장 신상구


일시: 2005년 3월 18일 (금)

장소: 서울대학교병원 임상의학연구소 대강당

자세한 프로그램 및 등록안내는 첨부파일(Other Resources 항목)을 참조하십시오.